본문 바로가기

취미/영화 이야기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 이별과 치유

반응형

여행의 시작

  아이리스는 직장 동료인 제스퍼와 3년간 비밀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스퍼는 그 어떤 말을 하지도 않고 직장에서 다른 동료와의 약혼을 발표합니다. 이런 사실도 모르고 아이리스는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스퍼에게 줍니다. 물론 제스퍼는 그 어떤 선물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멍하니 제스퍼의 약혼 발표를 듣고 있던 아이리스는 너무 착해서 조용히 그 자리를 떠납니다. 그리고 자신의 작은 집에 가서 참았던 눈물을 흘립니다. 그리고 기분 전환이 필요했던 아이리스는 인터넷에 '집 교환 휴가'를 올리게 됩니다.

 비슷한 시기에 영화 제작사 아만다는 남자 친구가 바람 피운 사실을 알게 되고 헤어지게 됩니다. 아만다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슬픈 상황에도 눈물을 흘릴 수 없습니다. 미칠 것 같은 아만다는 우연히 아이리스가 올린 '집 교환 휴가' 내용을 보게 됩니다. 그녀는 2주간 새로운 삶을 위해서 집 교환을 하게 되고 들뜬 마음으로 영국으로 떠납니다. 그리고 당연히 아이리스도  아만다의 집이 있는 미국으로 오게 됩니다. 배신의 상처를 치유할 둘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새로운 여행의 시작

 

낯선 곳의 인연

  아이리스와 아만다는 낯선 곳에서 각자의 힐링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둘은 새로운 인연을 만납니다. 아만다의 전 남자친구의 친구인 마일스는 자신의 물건을 찾으러 아만다의 집에 가게 됩니다. 마일스는 바람 때문에 아이리스의 눈에 들어간 흙먼지를 떼어 주면서 둘 사이의 묘한 여운을 남기고 돌아 갑니다. 

  아이리스의 오빠인 그레이엄은 술을 먹고 늦게 되면 아이리스의 집에서 자고 가는 버릇이 있습니다. 그날도 버릇처럼 아이리스의 집에 가게 되고 아만다를 만나게 됩니다. 처음 보는 사이지만 아만다와 그레이엄은 자연스럽게 술 한잔 하면서 이야기를 나누게 되고, 늦은 밤 갈 곳이 없는 그레이엄은 집에서 하루를 신세지게 됩니다. 그리고 이 둘은 서로를 사랑하게 됩니다. 이제 상처 받은 두 여자는 새로운 인연에 설레면서 아픔을 치유받기를 원하게 됩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낯선 인연을 만나다

 

사랑이 깊어지다

  아만다와 그레이엄은 서로 다른 점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서로 끌리는 마음을 어쩔 수 없는 두 사람은 데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며칠간 너무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어느날 아만다는 연락없이 그레이엄의 집에 깜짝 방문을 하게 되고, 그레이엄 뒤에서 조심스럽게 모습을 보이는 그이 두 딸을 보게 됩니다. 혼란스럽지만 그레이엄의 두 딸은 너무나도 귀엽고 사랑스럽습니다. 사실 그레이엄은 아내가 죽고 혼자서 두 딸을 키우고 있었습니다. 아만다는 그레이엄을 사랑하지만 그의 현실을 받아 들이기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그레이엄에게 말하게 됩니다. 둘은 헤어지기로 합니다. 

  아이리스는 길을 잃은 동네 할아버지를 보게 됩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그를 집으로 데려가 줍니다. 사실 이 힘없는 노인은 한 때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였습니다. 이것을 인연으로 아이리스는 할아버지와 함께 주변 친한 친구들을 초대해서 집에서 파티를 하게 됩니다. 우연히 마일스가 파티에 참석하게 되고 아이리스는 그에 대해서 좀 더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나 마일스에게 사랑하는 여자 친구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서운한 감정을 갖게 됩니다. 사실 마일스의 여자 친구는 다른 사람과 바람이 난 상태였으나, 마일스는 여전히 그녀를 잊지 못 하고 있습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사람을 통해 상처를 치유합니다.

마음이 치유되다

  아만다는 다시 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미리 서로 말한 것이었지만, 아만다와 그레이엄은 아직 정리가 안 된 마음때문에 너무 힘이 듭니다. 하지만 아만다는 자신의 감정을 누르고 택시를 타고 공항으로 향합니다. 창밖을 바라보던 아만다는 자신의 눈에서 눈물이 흘러 내리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 그녀는 그 어떤 상황에도 눈물을 흘리지 못하는 질병을 안고 있었습니다. 아만다는 진정으로 그레이엄을 사랑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다시 그레이엄의 집으로 가게 됩니다. 

  같은 시각 아이리스와 마일스는 함께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마일스의 여자 친구에게 전화가 옵니다. 마일스가 몹시 보고 싶다는 전화입니다. 마일스는 여자 친구를 보기 위해 달려 갑니다. 아이리스는 우울합니다. 그리고 며칠 후, 한 행사에서 마일스는 여자친구를 정리하고 아이리스를 찾아서 사랑을 고백합니다. 이제 아이라스와 아만다의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마음이 치유되다

  우리는 항상 새로운 인연을 만날 준비가 되어 있는 듯합니다. 사람에대한 상처가 깊을수록 그 상처를 다른 사람을 통해서 치유하려고 무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듯합니다. 아마도 이는 사랑의 상처에 방어할 수 있는 최고의 무기인 듯 싶습니다. 상처를 받으면 스스로를 사람들로부터 고립되지 말고 잠시 쉬고 난 후 다시 사람들 사이로 나와서 위로 받기를 바랍니다. 사람은 최고의 상처를 줄 수 있지만 또한 가장 현명한 치료제일수도 있음을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  끝  -